SRT 운영사인 국민철도 에스알(SR)은 대표이사 이종국을 통해 5일부터 7일까지 세 일 동안 진행한 추석 승차권 예매 결과를 밝혔습니다. 승차권을 예매하신 분은 10일까지 결제를 완료하셔야 하며, 전화로 예약하신 분도 10일까지 역 매표 창구에서 현장 결제 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는 추석 승차권 예매 방법, 노선도, 시간표, 잔여석 확인에 대해 전체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글입니다.
SRT 추석 승차권 예매율
총 27만 1,000석의 승차권이 판매되었으며, 예매율은 71%로 나타났습니다. 각 노선별로는 경부선이 71.1%, 경전선이 78.6%, 동해선이 73.6%, 호남선이 69.5%, 전라선이 74.8%의 예매율을 기록하였습니다. 귀성객들이 가장 많은 날은 추석 전날인 28일로, 해당 날짜에 하행선의 예매율은 88.9%로 기록되었습니다. 반면 귀경객들의 경우 가장 높은 상행선 예매율은 10월 2일로, 해당 날짜에는 89.7%의 예매율을 보였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추석 승차권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SRT 추석 승차권 결제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일요일인 9월 10일 자정까지 결제가 필요합니다. 기간 내 결제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이러한 취소된 승차권은 예약 대기자들에게 배정됩니다. 특히, 전화로 승차권을 예약한 경로나 장애인 고객들은 9월 10일까지 신분증(주민증 또는 장애인 등록증)을 지참하고 역 매표 창구를 방문하여 현장에서 결제하고 실제 승차권을 수령해야 합니다.
SRT 추석 승차권 잔여석 예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7일 오후 3시부터 SRT 앱, 홈페이지, 또는 역 창구에서 평소와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스알은 SRT 승차권의 불법 거래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력하여 집중 모니터링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이미 4월에는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승차권 부당거래 방지에 주력하였습니다. 집중 모니터링 기간 동안 SRT 승차권의 불법 거래 관련 사례가 발견되면 수사를 의뢰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 명절 기간에 안전하고 편안한 열차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SRT를 통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고향을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0월 2일 대체 공휴일) 최대 12일간 휴가 "추천&비추천 여행지", 날씨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