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최대 56시간의 시간대별 날씨 예보를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날씨 지도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서비스에서는 기온, 날씨, 체감기온, 강수량, 풍속과 바람, 습도, 바다 등 다양한 정보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날씨 지도 애니메이션
네이버의 개편된 날씨 지도는 입체적인 시각화와 색상이 적용된 히트맵을 사용하여 각종 날씨 요소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예보 정보는 예보 플레이어를 통해 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온과 날씨, 체감기온, 강수량, 풍속과 바람, 습도 및 바다 등 6가지 정보에 대해 선택하여 해당하는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현재 상황뿐만 아니라 최대 56시간까지의 예보로도 제공되며 지도 위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시간에 따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 예보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하단의 마커와 상세정보 레이어와 상호 동기화되어 예보 시간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람' 버튼을 클릭하면 바람의 흐름을 더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56시간까지의 바람의 흐름 예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 예보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바람의 움직임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한반도 기준으로 제공되지만 추후에는 한중일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날씨 지도 CCTV
'CCTV'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 위에 각 지역별 CCTV 마커가 나타납니다. CCTV 마커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실시간 화면을 볼 수 있는 별도의 CCTV 플레이어가 제공됩니다. CCTV 버튼은 6가지 날씨 정보와 바람 버튼과 함께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서울, 부산, 경기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된 날씨 지도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며, 한반도 주변의 날씨 정보로도 범위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날씨 지도 앱에서 보기
1. 네이버 지도 앱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아래 날씨 탭을 터치합니다.
3. 날씨 화면 위에 있는 지도 메뉴를 터치하시면 날씨를 애니메이션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4. 한반도 지도 옆 기온, 체감, 강수, 습도 풍속, 바다 탭을 터치하실 수 있으며, CCTV를 눌러 지도에 카메라 아이콘이 생기면 원하는 지역의 카메라를 눌러 실시간 도로교통 상황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