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는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의 경기 일정을 22일에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e스포츠가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한국은 FC 온라인, 스트리트 파이터 V,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 선수단을 파견합니다.
롤 경기 일정 및 선수 정보, 중계 채널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아시안게임 LOL 일정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 선수단은 '제우스' 최우제, '카나비' 서진혁,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룰러' 박재혁, '케리아' 류민석 선수 6명과 김정균 감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 팀은 25일부터 경기에 출전하며, 이 후 경기 결과에 따라 27일에 8강, 28일에 준결승, 29일에 동메달 결정전 및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LOL 진행 방식
리그 오브 레전드(LoL) 종목은 팀전으로 진행되며, 16개국 대표팀이 참가합니다. RDAG(로드 투 아시안 게임) 지역대회에서 지역별 최상위국 4개팀이 8강에 직행하였고, 나머지 12개국은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단판)를 진행하게 됩니다. 각 조에서 1위를 차지한 팀들이 8강에 진출하게 됩니다. 이후 8강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결승전까지 모두 3판 중 2선승제로 경기가 이루어집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조별리그 그룹 A에 카자흐스탄과 홍콩 대표팀과 함께 속해 있으며, 홍콩 대표팀과는 25일 오전 10시에 경기를 치르고, 오후 12시 20분에는 카자흐스탄 대표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조추첨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A조: 홍콩, 한국, 카자흐스탄
- B조: 일본, 팔레스타인, 베트남
- C조: 대만, UAE, 몰디브
- D조: 태국, 마카오
한중전은 4강에서 매칭가능하며,
8강대진: 사우디아라비아 vs A1위 중국 vs D1위 말레이시아 vs C1위 인도 vs B1위
아시안게임 FC 온라인 일정
FC 온라인 국가대표 선수단은 곽준혁과 박기영 선수 2명과 신보석 감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C 온라인 국가대표는 24일부터 경기에 출전하며, 이 후 경기 결과에 따라 25일에 8강 및 준결승, 27일에 동메달 결정전 및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일정
스트리트 파이터 V 국가대표 선수단은 김관우와 연제길 선수 2명과 강성훈 감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V 국가대표의 경기는 26일부터 시작되며, 이 후 경기 결과에 따라 27일에 준결승, 28일에 동메달 결정전 및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일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가대표 선수단은 '비니' 권순빈, '티지' 김동현, '스포르타' 김성현, '파비안' 박상철,'씨재’ 최영재 선수 5명과 윤상훈 감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가대표 팀은 28일부터 경기에 출전하며, 이 후 경기 결과에 따라 29일에 16강, 30일에 준결승, 10월 1일에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대한민국은 각 종목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스포츠 국가대표 팀은 다양한 공식 파트너의 지원을 받으며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