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일대가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을 받은 직후 모스크바의 주요 공항들이 일시적으로 폐쇄되었다고 22일(현지시간) 러시아 타스 통신과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스크바 공항 폐쇄
타스 통신은 항공 국가 지도당국 관계자를 인용하여 모스크바에 위치한 브누코보, 셰레메티예보, 도모데도보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이 모두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브누코보, 셰레메티예보, 도모데도보 공항 상공이 폐쇄되었습니다. 도착 항공편은 받지 않고 있으며 출발은 지연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타스 통신은 또한 셰레메티예보와 도모데도보 공항은 다시 항공편을 받고 있지만, 브누코보 공항은 여전히 폐쇄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모스크바 공항 폐쇄 이유
우크라이나의 무인항공기/드론 공격으로 인해 공항을 폐쇄한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으나 러시아는 정확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모스크바 주 당국은 이전에도 우크라이나 드론 파편이 방어망을 통과하여 지역 내 주택에 떨어져 2명이 다쳤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모스크바시 서쪽 루즈스키 지역에서 전파 방해로 우크라이나 드론 1대를 교란한 후, 모스크바시 서북쪽 이스트린스키 지역에서 추가로 드론 1대를 파괴했다고 밝혔습니다. 모스크바에서는 지난 17일과 18일에도 드론 공격이 발생하여 도심 건물이 파손되고 일부 공항이 한동안 통제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