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음식을 먹어봤던 백종원 방송인이자 더본 코리아 대표의 리액션을 모아 분석한 "맛집 구별법" 짤이 사람들에게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9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될 예산 맥주축제 음식 가격이 공개되어 화제입니다.
맥주축제 장소, 음식, 주류 라인업 확인하기
백종원 맛집 구별법
아래 이미지가 바로 백종원 대표의 맛집 구별법 짤입니다. 출처는 온라인 커뮤니티이며, 재치 있는 내용으로, 계속해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백종원 예산 맥주축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충남 예산군이 다시 한번 손을 잡고 '2023 예산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다음 달(9월) 1일부터 3일까지 예산시장 일대에서 열리며, 충남 예산시장은 백 대표의 노력으로 전국적으로 알려진 명소로 성장했습니다.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137만 명의 방문객이 예산시장을 찾았습니다. 이번 축제는 예산시장의 137만 명 방문객 돌파를 기념하고, 다양한 지역 맥주를 소개하는 취지로 개최됩니다.
백종원 예산시장, 인근 상인 바가지 경계, 당부
더본코리아가 개발한 다양한 지역 맥주와 안주류가 판매될 예정이며, 맥주를 마시는 동안 무대공연, 현장 참여 이벤트, 엔터존 등의 행사도 마련됩니다. 백 대표는 "지역 맥주 개발은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부인들에게 그 지역의 특산물을 알리는 효과도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유튜브에서 맥주 축제 준비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여러 지역축제에서 논란이 되었던 바가지 요금에 대해 경계하고 당부했습니다. 백 대표는 "축제는 지역의 기회를 제공한다"며 "이 기회는 외부인들이 우리를 바라보는 시선을 바꿔주고, 우리 지역을 한 번이라도 더 방문하고 싶게 만들어주는 기회"라고 말하면서 "축제 기간에 돈을 벌기 위한 기회가 되어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백 대표는 예산시장 일대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상인에게도 적정 가격을 유지할 것을 부탁하고 있으며, "근처 지역 및 예산 읍내에서 영업하시는 모든 상인분들이 축제 기간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면 좋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산군과 더본코리아는 맥주 페스티벌에 하루 약 1만명 이상의 방문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백종원 예산 맥주축제 가격 확인하기
9월 1일부터 3일까지 이어질 예산 맥주축제에서 판매되는 음식과 주류 라인업은 아래 이미지들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바베큐 메뉴는 백종원, 더본코리아에서 자체 제작한 장비로 구워 화제가 되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본코리아에서는 맥주류와 안주류 공급, 행사장 구성 등을 총괄 기획하고, 예산군은 인프라 지원을 위해 시장 주변에 여성 전용 화장실 14칸을 추가 설치하고, 셔틀버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예산시장 개장 이후 6개월여 만에 전국에서 100만 명이 방문해 주고, 지역 경제도 함께 회복되고 있어 큰 감사함을 표하며, 예산 맥주 페스티벌에도 많은 분들이 재방문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