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6세대 (M2)가 프로(M4)와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프로를 사야할지 에어를 사야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이번 에어를 선택하셔도 전혀 후회 없을 만큼 이전 프로와 같은 급으로 출시 되었기에 아래 사항을 확인해보시면 결정하시기 더욱 수월해질 겁니다. 가격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가격 혜택 확인하기)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1, 13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고려하셨던 이유가 혹시 사이즈 때문이었나요? 기존 아이패드 에어의 최고 사이즈는 11인치였고 더 큰 사이즈를 원하신다면 프로 모델의 12.9인치를 선택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엔 아이패드 에어도 13인치가 출시되었습니다. 화면이 작아 생산성이 떨어진다는 고객의 불만을 애플이 이번에 해소해주었습니다. 11인치 또는 13인치 중 선택이 가능하니 굳이 사이즈 때문에 훨씬 비싼 아이패드 프로를 선택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프로와 비교해봐도 생산성 면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이번 아이패드 에어에는 M2칩이 탑재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프로 모델과 동일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알 수 있듯 아이패드 프로 6세대와 비교해보면 M2칩에 8코어 CPU, 9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 모두 동일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용량
또 한가지 희소식입니다. 기존 아이패드에서 사이즈 말고 가장 아쉬웠던 점은 바로 용량이었습니다. 기존 에어 모델은 64GB 또는 256GB 두 가지 선택지만 존재했지만 이번엔 드디어 128GB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64GB는 너무 작고 256GB는 기존 에어 모델의 성능으로 작업하기엔 아까울 정도로 큰 용량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128GB, 256GB, 512GB, 1TB까지 옵션이 다양해졌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에어도 기존 프로 모델만큼의 성능이 되니 더 큰 작업을 하기에도 좋고 따라서 더 큰 용량을 선택해도 아깝지 않게 되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크기, 용량 별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가격
그렇다면 이렇게 좋아진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격은 과연 얼마일까요? 기존엔 64GB 용량이었음에도 92만 9천 원부터 시작했했으나, 이번 제품은 89만 9천 원부터라고 합니다. 용량 성능 모두 좋아졌는데도 더 저렴해졌습니다. 이번 출시 된 프로 모델과는 무려 50만 원 정도 차이납니다. 따라서 맥북 구매를 고려하셨다면 프로 모델을 선택해도 되겠지만 아이패드만 두고 고민 중이셨다면 이번 에어 모델이 후회 없는 선택일 수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에어는 기존의 아이패드 프로 보다도 더 나은 아이패드이며, 심지어 이전 프로는 140만 원이 넘는 가격이었기 때문입니다.
기타 장점 및 애플펜슬 프로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즉 신형 모델의 장점은 위에 나열한 것 말고도 정말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전면 카메라 위치가 세로에서 가로로 변경되었다는 것도 사용 편의성을 증대 시켜 준 점이고, SPR 밝기 또한 500니트에서 600니트로 향상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번 새로나온 애플펜슬 프로가 호환되기 때문에 이득입니다. 그림그리시는 분에게 특히 좋은 기능(펜을 돌리는 만큼 면적이 넓어지는 "배럴롤" 기능, 탭 또는 꽉 쥐는 제스처로 펜을 컨트롤 하는 "햅틱피드백" 기능)이 추가 되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기회이며, 가격도 이전 애플펜슬과 동일하니, 이번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 된 애플펜슬 프로 보러가기)
(아이패드 에어 6세대용 매직 키보드 보러가기)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케이스 보러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