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이 일부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를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했습니다. 유통기한이 2024년 9월 19일 등으로 기재된 것이 회수 대상 제품이며, 제조 과정 중에 실리콘 재질의 물질이 섞여 들어갔다는 것이 이유 입니다. 교환, 환불은 아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바쁘신 분은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회수 요인
동서식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을 포함한 8종 중에서 특정 유통기한이 표시된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 조치하기로 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회사는 생산과정 중에 제조 설비에 있던 실리콘 물질이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하였고 샘플 검사에서 이물질이 혼입 되었을 가능성이 뒤늦게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제품 출고를 정지 시켰고 거래처에 회수 사실을 알렸으며, 소비자에게 제품 회수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회수 대상 제품, 회수 방법
창원공장에서 생산되어 유통기한이 2024년 9월 19일, 20일, 22일, 23일, 26일 등으로 표기된 제품이 회수 대상 제품이며 자세한 날짜와 정보는 아래 이미지와 동서식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수 방법은 동서식품 고객상담실 연락처로 문의를 통해 가능합니다. 그러나 현재 회수 관련 전화가 집중되고 있어 전화연결이 지연 되고 있으니, 정상화 된 시점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신 후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동서식품 회수 대상 제품 상세 ▼
기타 안내사항
다행인 부분은 이물질이 가루 형태로 제품에 들어간 것이 아니라서 컵에 부었을 경우 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번 회수 조치 사건을 접하지 않았더라도 제품 섭취 전 확인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동서식품은 식약처에 해당 사실을 자진신고까지 했다고하니 회수만 잘 이뤄진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집에 모카골드 커피스틱이 있다면 꼭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